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맛집, 카페/서울

서울 대치동 아는사람만 아는 숨겨진 부산의 맛 할매재첩국

by 벨로스터JS 2023. 7. 25.
반응형

 

한줄평 : 대치동에서 맛보는 고향 부산의 개운한 맛. 이 스타일은 뭐라고 표현해야할까? 아는사람만 아는 짠물부산 말고 민물부산의 숨겨진 맛집.


재첩국의 맛은 저희가 부산에가서 이미 제대로 느끼고 왔었어요. 재첩국은 섬진강, 낙동강에서만 잡히는 손톱만한 조개인데요, 그래서 경남 하동과 부산에서만 거의 먹는 음식이랍니다! 부산 사람중에서도 민물부산맛을 모른다면 모르는 음식일수도있어요..

 

사실 진입장벽이 약간 있을 수는 있지만, 재첩국을 끓여먹으면 정말 시원하기도하고 밥한그릇 말아먹으면 뚝딱이라, 어릴때 정말 많이 먹던 음식중 하나에요.

 

https://gyeongbu-express.tistory.com/19

 

[부산/남포]섬진강 재첩국 - 부산에서 만난 제대로 된 향토음식점

한줄평 : 맛있는 음식이 많기로 소문난 부산에서, 열심히 찾아 먹었던 많은 음식들을 제치고 단연코 가장 맛있었던 음식으로 기억되는 재첩요리 전문점. 재료가 실한 것은 당연하고, 구성이 매

gyeongbu-express.tistory.com

 

서울에 근데 이걸 하는데가 있다고? 검증 들어가야겠죠?? 바로 향한 곳, 대치 할매재첩국입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삼성로 308 (우)06191
운영시간 : 24시간

 

가게는 발렛주차가 가능하고, 발렛비는 2천원이에요. 발렛주차해주시는 선생님께서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어요!

 

가게 내부는 꽤 넓지만, 언제나 손님이 계셔요. 저희는 두번이나 방문을 했는데, 항상 최소 3~4 테이블씩은 있었던것같아요.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들께서 많이 계시지만, 다들 젠틀한 분위기 셔서 크게 위화감도 없고, 가족단위로도 방문을 많이 하신답니다!

 

 

 

 

가게내부!

 

그리고 이런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쓰는 식당 국룰.... 재첩의 효능....... 몸에 아주 좋다고합니다...

아주 몸에 좋다고합니다...

메뉴구성은 상당히 다양해요! 재첩정식/덮밥/진국 이렇게 있고 꼬막비빔밥도 있고, 술안주 메뉴로는 무침, 막회무침, 막회, 사시미도 있군요!

 

 

이외에도 근데 히든메뉴들이 있는데요, 멸치쌈밥, 멸치찌개, 명품물회, 물회국수등이 또 추가로 있다고합니다! 가게 현수막에 이렇게 다른 메뉴들이 있어요!

 

 

정식은 재첩국과 다양한 반찬, 나물비빔밥이 나오고, 재첩덮밥은 재첩회가 가득 들어간 비빔밥이 나와요! 둘 다 기본적으로 재첩국이 나오구요!

나는 재첩이 많이먹고싶다하면 덮밥을, 아니다 나는 재첩국이랑 나물비빔밥 챡챡 먹으면 된다 하면 정식 드시면 됩니다!

 

상은 상당히 빠르게 내어주시는데요, 구성이 상당합니다....

 

저희는 이날은 물회국수 (2만원)과 재첩덮밥 (1.8만원)을 주문했어요!

두조각 벌써 집어먹어버린 계란말이...

 

밑반찬은 아래쪽부터 총각김치,  계란말이, 오뎅볶음, 오이무침, 고등어김치찜, 강된장, 야채쌈, 생선말린거 조린거가 나왔군요!

 

고등어 김치찜이 상당히 에이스반찬인데요, 김치맛도 푹 조려진게 정말 맛나고 생선 살키도 꼬시답니다!

 

 

 

재첩덮밥, 비비기 전입니다. 비주얼 직이지예? 통통한 재첩살이 우르르 얹혀있고,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초장베이스지만 그냥 초장은 아니고 조금 업그레이드가 된 양념장입니다), 양파, 상추등등 아주 신선한 채소들이 잔뜩 얹혀있어요.

 

 

밥을 턱! 얹으면.... 때깔 보이소...

 

 

한상 째로 나오면 이렇게 나옵니다. 재첩국도 뜨시고 재첩감칠맛이 챱챱 도는것이 아주 맛납니다...

 

그리고 저희가 지난번에 방문했을때 먹었던 재첩정식 비주얼도 보여드릴게요! 밑반찬 구성은 동일하지만, 정식으로 시키시면 밥이 이렇게 나물비빔밥으로 나온답니다!

 

나물비빔밥에 강된장 슥슥 얹어서 비벼먹으면 그것도 아........ 좋죠.........

 

그리고 주문했던 물회국수입니다. 그릇 사이즈가 상당히 어마어마해요..... 옆에 제첩국그릇이랑 비교되시나요...? 거의 무슨 세숫다라이같은거에 나옵니다.

 

일부 지역에서 부산물회를 먹으면 이렇게 세숫다라이같은데에다가 스까무라고 주는데, 스까국 서타일 답게 아주 다라이가....

 

 

다라이 더 큰거 함 보이소...

 

국수는 쫄깃한 옥수수면같은 스타일로 되어있었고, 안에는 오이, 배, 사과, 양배추등 굉장히 다양한 야채들이 육수와 어우러져 상큼 시원한 맛을 뽐내고 있었어요.

 

회도 단순히 광어회 이런회가 아닌, 기름기가 어느정도 있는 생선회를 쓰셔서 아, 이집 회 잘한다, 라는 느낌을 딱! 받을 수 있었어요.

 

 

사실 그 뒤는 먹는데 정신팔려서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고백할게 있지만 여러분 저는 포항에서 스무살부터 12년을 살았던 거의 포항인으로써... 물회를 굉장히 많이 먹어본 사람인데요. 

 

서울에서 정말 냉면육수인지 비빔면국물인지 모를 얼음국물에 광어회나 연어회얹어놓고 야채조금 얹어놓고 물회라고파는것들보면 기가찼었거든요...

 

여기 이집 물회, 물회라고 부를 수 있는 물회입니다. 포항스타일은 아니지만, 물회가 고플때 들를 것 같아요.

 

저는 포항스타일로 공기밥 추가해서 밥 슥슥 말아먹었습니다... 밥말아먹느라 사진 못찍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여기는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재첩국으로 해장도 되고, 훌륭한 안주메뉴들도 많아서 술도 마실 수 있는 너무나도 기본기가 탄탄한 집이에요. 왠지 성시경이 오기 딱 좋은 식당인데........ 불안합니다.......

 

조금 올드한 스타일이지만, 그만큼 믿을만한 노포기도하고 (구포 할매 올라오신지 50년되셨답니다), 부산사람이 인정하는, 제대로된 부산 스타일 식당이에요. 알려진 돼지국밥, 밀면이 아닌 새로운 스타일의 부산 음식 드셔보시고 싶으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