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맛집, 카페/서울

서울 강남 푸에르코 - 와인이 술술 들어가는 콜키지 프리 훌륭한 강남역 고깃집, 모임장소로 안성맞춤!

by 벨로스터JS 2022. 12. 9.
반응형

 

 

한줄평 : 강남역 5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맛, 분위기는 물론이고 콜키지 프리로 와인애호가들에게 소문난 모임장소! 강남역 모임이라면 고민없는 후보지 중 하나!


한국인의 모임장소 = 고깃집은 사실 거의 공식인것 같습니다. 해산물에 대한 호불호가 있으면 횟집은 어렵고, 또 다른 메뉴를 고르자니 고민을 많이 해야하는게 사실인데요.

 

강남역 이곳 푸에르코는 강남역 5번출구로 나와 도보 5분이라는 어메이징한 위치선정 + 와인콜키지 프리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고기맛에서 빠지지 않고, 분위기나 가격에서도 합리적인 곳이라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카카오맵 로드뷰에서 따온 입구사진입니다!

 

위치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스타크강남빌딩 2층
운영시간 : 매일 11:30 ~ 22:00 (월-금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app.catchtable.co.kr/ct/shop/puercogangnam

무려 그리고 캐치테이블 예약 링크도 위에 있으니 참고바래요!

 

저희는 평일 저녁에 방문해서 약 10분정도 웨이팅 이후에 입장했습니다만, 금요일이나 주말은 웨이팅이 다소 길수도 있으니 혹시 걱정이신 분들은 예약 꼭 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가게내부는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 보시는 것 처럼 다른 좌석들이 커튼으로 이렇게 쳐져있어서, 커튼 쳐진 상태에서 식사를 하게되면 룸이 아니면서도 정말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하는 느낌이 든답니다!

 

탁트인 느낌은 아니지만, 오히려 좋은...? 소규모로 모임을 할 때 안성맞춤인것 같아요!

 

자리에서 찍은 내부 전경입니다!

 

 

메뉴는 크게 한우메뉴와 스페인 돼지고기인 이베리코 메뉴가 있어요. 여기와서 한우는 제가 안먹어봤는데... 이름만 봐도 맛있을것 같군요... 호오...

 

 

 

저는 푸에르코에는 2번 방문했고, 두번 다 돼지고기를 먹었더랬죠... 처음 방문했을때는 황제살을 먹었었고, 두번째 방문했을때는 꽃목살과 골든듀록삼겹을 먹었어요! 

 

꽃목살 2인분을 먼저 주문해봤고, 와인을 함께 곁들이다보니 너무 고기가 술술들어가서 꽃목살 1인분과 골든듀록삼겹 1인분을 추가주문해버리고 말았답니다!

 

고기엔 밥이기때문에, 해물수제비된장찌개도 추가했었어요!

 

 

가격이 전반적으로 좀 있어보일 수도 있는데, 여기 오시면 사실은 꽃목살만 드셔도 꽤나 맛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기는 꽃목살만 쭉쭉 시켜먹어도 콜키지 프리이기때문에 본전은 뽑고가시는 그런 곳입니다 후...

 

 

고기가 오기전 기본 상차림을 내어주십니다! 각자 앞에는 앞쟁반.....? 같이 생긴 앞접시에는 핑크소금이 있구요, 간장베이스 양념이 든 그릇도 주시고, 왼쪽으로는 쌈장, 홀그레인머스터드, 크림치즈에 허브를 섞은것, 와사비가 준비되구요, 또 안쪽으로는 양파담근거, 고추 쌈장에 담근거, 백김치, 파절이, 명이나물로 구성을 해주셔요!

 

크게 군더더기없이 정말 고기랑만 먹을껄로 준비를 또 탁....... 해주십니다...ㅠㅠㅠ

 

 

 

 

오늘의 와인은 몬탈토 페논힐 피노누아인데요, 가격은 강남역 근처 헬로리플리에서 3만8천원에 구매했었는데, 사장님 추천받아 구매한만큼 기가막히더라구요...

 

향이 너무 풍부했고, 맛은 처음에는 쏘는듯한 산미가 강하다가도 점차 열리면서 부드럽게 향이 달라지는게... 정말 재밌었어요... 와인에 대한 내용은 저희가 다른 포스팅에서 좀 더 다룰 계획이고, 오늘은... 오늘 준비한 고기부터 보시죠!

 

몬탈토 페논힐 피노누아, 뉴질랜드 피노누아인데 정말 향이 풍부해서 좋았어요!

 

아, 참고로 콜키지는 무료지만, 와인잔을 준비해주실때 와인잔이 깨지면 거기에 대한 charge를 받는다고 안내해주시니, 와인잔을 좀 조심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ㅠㅠㅠㅠ

 

저희가 처음에 주문한 꽃목살 2인분이에요! 약간 핑크솔트같은게 뿌려져있고, 두툼하게 고기가 내어져오는데 직접 구워주신답니다!

 

구워주실때는 양파와 대파, 버섯을 같이 구워주시는데, 이 야채들도 곁들여 먹으면 별미랍니다!

 

 

 

 

고기가 다 구워지면 이렇게 내어주시는데... 오우.... 때깔이 너무 훌륭하죠...? 명이나물에도 하나 싸서 먹어보고...

 

 

 

꾸덕한 크림치즈 같은거에 찍어먹어도 치즈의 고소한 향과 고기가 정말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고, 백김치와 같이 먹어도 백김치의 그 산미가 고기와 만나 감칠맛을 만들어내는게 정말 괜찮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이 백김치가 정말 맘에 들어서 한번 백김치로 싸먹기 시작한 이후로는 계속 백김치만 찾았던것같아요...ㅎㅎ

 

 

 

그리고 조금 먹다가 찍은....... 해물수제비된장찌개에요!  조금 먹다가 찍어서 사실 별로 없어보이는데, 양은 적당한 편인것 같아요. 게한마리와 새우한마리가 통째로 있고, 두부, 애호박, 양파로 구성된 된장은 크게 짜다거나 향이강하다거나 할 꺼 없이 간간하고 감칠맛있게 고기와도 잘 어우러지고 밥과도 잘 어울렸어요! 수제비가 많이 없는건 좀 아쉬웠지만.... 아마 많으면 밸런스가 좀 깨질것같기도한데, 수제비를 막 퍼먹고 기대하시는 그런 분들에게는 기대에 좀 못 미칠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ㅠㅠ

 

 

와인을 들이키다보니.... 배는 적당히 찼지만 그 뒤에 또 추가해버린 목살 1인분과 듀록삼겹살 1인분입니다!

 

이렇게 보니까 또 목살과 삼겹살의 차이가 명확히 보이네요, 목살이 왼쪽이고 삼겹살이 오른쪽이에요! 결론은 둘 다 맛있어요 ㅎㅎㅎ

 

 

 

굽고나면 이렇게 또 아름다운 자태가 되는...

 

제가 구워주시는 분께 굽는 방법같은걸 교육을 하는지 여쭤보니, 메뉴얼도 있고, 쉬는시간에 연습하기도하고, 방법을 알려주기도하고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굽는분이 여러 테이블을 담당하셔서 꽤 바빠보이시기도 했지만... 그래도 정말 잘 구워주셔서 감사했었어요 :)

 

 

마찬가지의 요령으로 고추, 와사비와도 조합을 해보고....

 

 

명이, 와사비, 홀그레인머스터드와도 조합을 해봅니다....

 

 

 

 

고기맛도 정말 훌륭했고, 분위기도 좋았고 좋은 와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푸에르코였어요!

 

리뷰를 보면 직원분들이 약간 불친절? 하다는 이야기가 조금 있는것같은데, 직원분들이 너무 여러테이블을 한꺼번에 관리하시기도 하셔서 좀 시크하고 바쁘신데 너무 보통 식당들이 아이고~~~ 손님~~~ 하는거에 익숙해져서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나 생각은 들어요.

 

그렇지만 신경써서 고기 구워주시는 만큼 고기 퀄리티가 정말 괜찮고, 정말 빠릿빠릿하게 잘 챙겨주시는곳이에요. 반찬 더달라, 어떻게 해달라 응대가 정말 빨라요.  

 

가격도 강남역에 있는, 좋은 고기와 분위기인곳 치고는 꽤 저렴한 편이라, 다음에도 훌륭한 고기와 와인을 즐기러 꼭 한번 다시 방문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