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맛집, 카페/비수도권

[부산/해운대]우동가야밀면 - 부산 현지인 입맛도 사로잡는 로컬맛집

by 벨로스터JS 2022. 10. 13.

한줄평 : 찰지면서도 부드러운면발에 새콤달콤한 양념이 잘 버무러져 감칠맛이 넘친다. 부산 사람들에겐 단골로 찾는 밀면집이 하나쯤은 있다는데,.. 그정도로 밀면에 진심인 부산 현지인의 입맛에도 거부감 없이, 제대로된 맛을 선사하는 찐 로컬 맛집! 


 

부산 사람들에겐 단골로 찾는 밀면집, 돼지국밥집 하나쯤은 있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밀면은 부산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향토음식에다, 국수만큼이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이다 보니 "우리동네에서 즐겨찾는 내입에 맞는 맛집" 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그만큼 밀면을 하는 개인가게도 많고, 체인점도 많아서 부산에 가면 항상 어디서 밀면을 먹지... 하는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해운대 해리단길에 갔다가 로컬맛집으로 유명한 밀면집을 발견해서 다녀와봤어요 !

 

해운대 우동가야밀면

위치 :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20번길 74
운영시간 : 오전 10:00~21:00 / 매일

 

바로 해리단길 길목 끝쯤에 위치한 우동가야밀면입니다!

 

부산에 유명한 밀면집이 몇개가 있는 걸로 아는데 (초량, 가야 등등), 이집이 가야밀면 체인점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해당 상호명으로 검색해도 너무 많은 가게들이 있어서 잘모르겠지만, 해운대 우동가야밀면집은 한 자리에서 50년 이상 영업을 하신 오래된 맛집이에요. 딱 방문하면 아 오래된 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맛에 대한 기대감이 마구마구 커진답니다.ㅎㅎ (저희가 그랬어요... 노포를 좋아한답니다😂)

 

해운대 가야밀면 내부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조리하시는 곳이 나오고, 테이블이 약 2개가 있어요.

그곳을 지나쳐서 복도를 통해 다른 방으로 안내를 해주십니다ㅎㅎ 4인 테이블이 약 6개 정도 있는 공간이에요.

내부가 참 정겹지 않나요 ? ㅎㅎ

 

저희가 갔을때는 한 4테이블 정도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손님들이 꽤 있었던 걸 보면, 식사시간에는 좀 붐빌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듭니다.

 

가야밀면 메뉴판

가야밀면 메뉴판이에요! 

칼국수,육개장 같은 메뉴들도 판매하고 계시는데, 부산에 왔다면... 당연히 밀면을 먹어야겠죠 ?

저희는 고민 없이 비빔밀면, 물냉면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

배가 좀 더 있었다면 왕만두도 먹었을텐데,... 부산은 먹을게 너무너무 많아요 😣

 

비빔밀면, 물밀면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한눈에 보기에도 너무 맛있어보이는 밀면을 금방 가져다 주셨어요...

시원하고 진한 육수의 물밀면과, 매콤하고 찰지게 비벼먹는 비빔밀면까지... 비주얼도 너무 맛있어보이죠

 

물밀면 육수를 한입 떠먹어 봤는데, 아.... 시원하고 맛있다! 라고 바로 느꼈어요.

덜덜하거나 밍밍하지 않고 깔끔하면서도 약하게 풍겨오는 진한 향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물밀면

면발 보이시나요...? 굉장히 찰지면서도 부드러워서 후루룩후루룩 쉽게 넘어가더라구요.

아 이렇게 먹으면 두그릇도 먹겠다?!!! 싶은 느낌이랄까요 ?

거기다 중간중간 오이고명과 무생채를 올려먹으면 시원하고 새콤하고...

 

그리고 고기가... 요게 정말 놀랬습니다. 정말 엄청나게 부드러웠어요. 보통 냉면집에서 나오는 고기는 딱딱하고 퍽퍽한 부위인 경우가 많은데, 이집의 고기고명은 수육인가? 싶을 정도로 부드럽고, 따듯했어요. 물론 냉육수 속에서 차가워지기는 했지만😅

 

고기를 얹어서 입안가득 채워서 씹으면 고기와 면의 조화가 너무 좋더라구요...개운하고 든든한 한끼로 정말 딱이었습니다!

지금 다시 봐도 츄릅... 또 먹고싶네요 ㅠ_ㅠ

 

비빔밀면

비빔밀면은 보다시피 양념장을 면이 쫙 흡수를 해서 빈공간이 없이 붙어버렸어요.... 

찰진면에 새콤달콤한 양념이 쫙 붙어서 감칠맛도 좋고, 양념의 맛을 한껏 느끼면서 먹을 수 있어요.

입에 착착 감긴다고 해야할까요 ? (그리고 양념이 많아보이지만 간이 세지 않아서, 한입 가득 먹어도 전~혀 부담이 없어요)

 

찰지고 쫀득하게 감기는 맛을 좋아하시면 비빔밀면이 더 좋을 것 같고, 슴슴하면서도 중간중간 국물로 개운하게 마무리하는걸 좋아하시면 물밀면이 좋을 것 같아요 !! 

 

사실 "해운대에서 과연 맛있는 밀면집을 찾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이집 밀면을 한입 먹자마자 그런 걱정은 뿌리채 사라졌어요. 😋 

 

밀면이 엄청나게 특색 있는 맛은 아니지만, 면과 양념장 그리고 육수가 제대로 어울려야 맛이 나는데 해운대 우동가야밀면은 3박자를 아주 조화롭게 풀어내서 누가 먹어도 호불호 없이 "아 맛있다!" 라고 할만한 집이었어요. 해리단길이나 해운대를 방문하신다면 가벼운 식사로 우동가야밀면 꼭꼭 방문해보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