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맛집, 카페/서울

서울 선릉 몸보신,보양이 필요할 때 닭죽과 한방 삼계탕이 맛있는 초가집 삼계탕

by 벨로스터JS 2023. 8. 2.

한줄평 : 몸보신이 필요할 때 뜨끈한 한방삼계탕 한 그릇이면 속부터 따듯하게 채워지는 느낌이 든다. 한방 향의 깔끔한 국물로 건강한 맛을 내는 집. 양이 적은 사람들을 위한 반계탕부터, 인삼죽까지 다양한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여름! 하면 몇가지가 특별히 생각이 나는데요, 특히나 수박과 삼계탕인 것 같아요. 

회사에서 보양식이 나올때도 이 조합은 꼭 함께 나오곤 하잖아요?? ㅋㅋㅋ이열치열로 삼계탕을 딱 먹어주고 수박으로 입가심을 하면... 너무 완벽하죠😝 

 

선릉에도 유명한 삼계탕맛집이 꽤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아무래도 직장인들이 많다 보니 점심시간이나 저녁에 회식하기도 참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저희도 삼계탕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끔 몸보신을 해야겠다! 하면 종종 생각이 나곤 한답니다 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선릉에 위치한 "초가집삼계탕"이에요. 선릉역 7번, 6번 출구에서 아주 가깝고요, 동네분들이 많이 오시는 완전 동네 맛집이랍니다. 삼계탕뿐만 아니라 닭볶음탕, 옛날통닭, 똥집튀김, 닭발볶음 등 메뉴가 다양해요!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55길 15

운영시간 : 월~토 11:00~22:00

 

"초가집 삼계탕" 입니다! 내부가 아주 넓죠?

그래서 사람이 많아도 전혀 붐빈다는 느낌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아주 친절하신 사장님이 계셔서 국물이 더 필요하면 국물도 리필해 주시고, 반찬도 많이 주시고 한답니다! ㅋㅋㅋㅋ동네장사는 역시 인심이죠!! 

반응형

초가집 삼계탕 메뉴판이에요! 메뉴가 정말 많지 않나요?

보통 삼계탕집에는 삼계탕 외에 별다른 메뉴가 없는데... (간혹 닭죽, 인삼죽, 반계탕 정도...?) 여기는 선릉답게 회식에 특화된 메뉴들이 있어요. 뭔가 2차로 와서 인삼튀김, 닭똥집튀김 이런 거 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고요..... 츄릅

 

저희는 점심때 방문해서 한방 반계탕과 인삼죽을 시켰어요!

 

주문을 하니 먼저 내어주신 인삼주!!

이렇게 인삼주를 주는 식당들이 종종 있는데, 저는 보통 인삼주를 삼계탕이나 죽 안에 넣어 먹어요! 뜨거운 열기 때문에 알코올향은 금방 날아가고, 엑기스만 남는 것 같은 느낌....? ㅋㅋㅋ사실 넣어 먹으나 안 넣어 먹으나 큰 차이는 없겠지만, 뭔가 더 업그레이드되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죠😅

 

드디어 한상 가득 차려진 반계탕과 인삼죽입니다..

보시다시피 밑반찬은 김치,깍두기,마늘쫑무침,풋고추 이렇네 나와요. 김치들이 깔끔하니 아주 맛났는데, 특히 저는 삼계탕에 마늘쫑 무침을 같이 먹는 걸 좋아해요! 삼계탕이 닭육수가 진해서 살짝 무거운데, 마늘쫑의 쌉싸름한 맛이 잘 잡아주는 것 같아요! 풋고추를 쌈장에 찍어서 와앙 먹는 것도 너무 맛있고요..... 침이 고이네요.

 

반계탕은 이렇게 나와요!

닭은 당연히 반마리가 들어가 있고🤣 국물은 한방 향이 나면서 조금 맑은 편이에요. 삼계탕 국물은 걸쭉한 국물과  맑은 국물로 나뉘는데, 초가집삼계탕은 맑은 한방국물이라서 굉장히 담백한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한방 향이 나다 보니 보양식을 먹는듯한 느낌이 뿜뿜 난답니다. 

 

닭 속에는 이렇게 찹쌀밥이 가득 들어있어요..

삼계탕 먹을 때 닭보다 요 찹쌀밥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득가득 들어있어서 반계탕으로도 충분히 배부르실 것 같아요. 밥을 국물에 풀어서 한입씩 떠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ㅠㅠㅠ쫑마늘도 하나 올려서 먹으면 아주 꿀맛이에요!

 

닭고기는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아주 야들야들 하니 맛있어요.

사실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국물이 베인 야들야들한 닭살이 어찌 맛없을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는 인삼죽이에요.... 뚝배기에 나와서 보글보글 계속 끓고 있더라고요. 끝까지 식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게 아주 좋았어요. 사실 죽은... 요즘은 죽 전문점이 많이 생겨서 보통은 그런 곳에서 먹게 되는데, 뚝배기에 팔팔 끓인 느낌은 잘 안나잖아요? 삼계탕집에서 죽을 드시면 정말 원기회복 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죽 양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찹쌀이 조금씩 뿔어서 국물을 계속 빨아들이기 때문에 나중에는 국물이 사라질 수 있어요. 그럴 땐 손을 들고 이모님께 sos를 쳐서 국물을 리필하시면 됩니다. 근데 진심으로 죽 한 그릇으로 둘이 먹을 수도 있겠다고 느꼈어요. 너무 배가 불러서 반정도밖에 못 먹었는데 늘 그렇듯이... 오빠가 맛있게 다 먹어주었답니다😋♥️

 

음식이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정말 뚝배기에 코를 박고 먹은 것 같아요. 역시나 국물에 진심인 오빠는... 크어~~ 크어~~~~ 소리를 절로 내면서 너무 맛있게 먹더라고요 ㅋㅋㅋㅋㅋ저도 기분이 좋았지만, 특히나 이모님께서 아주 흡족해하셨어요🤣🤣 만족을 드리고, 또 만족을 받은 아주 흡족했던 식사였답니다!!!

 

 

초가집 삼계탕은 지하철역과도 가깝고, 아주 깔끔하고 맛있게 하는 곳이라 2번이나 연달아 방문했었어요. 이번 여름이 가기 전에... 마지막 기력 보충을 위해 조만간 한번 더 가봐야겠어요😋 선릉에서 깔끔한 삼계탕을 찾으신다면 추추추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