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맛집, 카페/경기

[경기/동탄] 카페선우 - 조용히 책 읽기 좋은 동탄 카페

by 벨로스터JS 2022. 11. 7.

한줄평 : 고즈넉한 느낌의 구옥카페.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 위치하여,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어느 더운 여름날, 조용한 곳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책을 읽고싶었던 저희는...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가 어디있는가!!!!! 하며 찾아 나섰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찾으려면 어려운 것이 카페와 맛집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마음에 드는 카페를 찾아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동탄 - 카페선우

위치 : 경기 화성시 장지안길 76 선우
운영시간 : 매일 09:30~22:00

 

너무너무 분위기 있는 구옥카페인 선우에요.

황토벽?과 구옥, 식물, 나무, 우드인테리어 등등 조화가 너무 잘 되어서 외관이 참 예쁘더라구요.

가운데에 있는 커다란 거울이 톡톡히 제 몫을 하고 있네요! (저기서 사진을 남기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날은 살짝 구름은 끼었으나 햇살이 따사롭게 비치던 어느 여름날 오후였답니다. 

야외자리가 있어서 따사로운 햇살을 즐기면서, 수다도 떨고 책도 읽고 하기 좋아요~ 그래서 인지 가족분들이 나들이를 많이 오셨더라구요.... 

 

꺄르르 꺄르르 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니까 뭔가 힐링되는 듯한 기분도 들고, 아 뭔가 시골의 한적한 카페에 나들이 왔구나!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ㅋㅋㅋ (카페에서 한발자국만 벗어나면 멀리 아파트 단지들이 보여서 상상에 방해가 되니 조심하세요.... >_<)

 

카페선우 메뉴판

카페선우에서는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보니 세트메뉴가 있네요 !!!

파니니, 햄치즈 샌드위치 등등 다양한 브런치메뉴들이 있어서 점심을 먹지 않고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뭔가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메뉴를 보니 이유를 알겠네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취향을 커버할 수 있는 메뉴구성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저희는 밥을 먹고 방문 했었기 때문에, 책읽으면서 마실 바닐라라떼 한잔과 초코나무숲(초코라떼)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카운터와 주방쪽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음료를 제조하고 계시는 사장님의 뒷모습이 아련하군요... 구옥 카페라 그런지 정겨운 느낌이 나네요.

왠지 옛날빙수를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ㅋㅋㅋ ㅋ

 

내부를 좀 더 보여드리면 요런 구조에요. 

직접 만드신 건 아닌 것 같지만 타이벡가방도 판매하고 계세요. 타이벡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고기능 소재라는데, 가방 디자인이 카페 선우와 참 잘 어울리더라구요 ~ ㅎㅎ 

 

요새 이렇게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소품들이 많은데, 환경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수준이 급격히 높아진 것 같아요.

그리고 카페나 소품샵에서 별도 판매하고 있는 이런 소품들에서 그 가게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것도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ㅎㅎ 

 

카페 본관에는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별관?같은 작은 컨테이너 방에 자리를 잡았어요 ㅎㅎ

구조가 조금 특이하죠 ? 보통은 별관도 트여 있는데, 여기는 마치 다른 방에 들어가는 것 처럼 문을 열고 들어가면 좌석이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사람이 없을때는 정말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답니다 !

 

하지만 만약 그 반대라면...  오히려 좁은 컨테이너기 때문에 소음에 더 취약할 수도 있겠다 싶어요 ㅎㅎ

(다행히 저희가 있을때는 조용해서 전~혀 방해받지 않고 책도 읽고, 조용히 시간보내다 올 수 있었어요)

 

조금 기다리니 저희가 주문한 음료가 나왔어요 !

아이스초코라떼와 바닐라라떼에요 ㅎㅎ 양도 많은 편이고, 맛도 괜찮아서 시원하게 쪽쪽 먹으며 힐링했답니다. 

 

이날 책을 3권이나 들구 간 우리... (야심차다...^^)

물론, 다 읽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시원한 음료를 쪽쪽 먹으며 책도 읽고, 의미있는 구절은 곱씹어보기도 하고... 살짝 졸기도 하고...ㅋㅋㅋ아주 여유롭고 따사로운 주말 오후시간을 보냈답니다.

 

빵-끗 ❤

 

카페 선우는 무봉산이랑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등산 후 브런치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주말에 나들이 오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사실 사람들이 발길이 닿는게 신기한 위치이긴 한데, 희한하게 근처에 음식점들도 좀 있고 유명한 다른 카페도 있더라구요...  가족들과 커피한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 보내실때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