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압구정로데오 잡내없이 신선한 대창,곱창 맛집 장다리
어느 평범한 날... 퇴근하고 평소 좋아하는 홍석천이원일 유투브채널에 들어가 영상을 켰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킨 영상이었지만... 그날 곱창먹방을 본 이후로 제 머릿속은 곱창으로 가득 차버렸어요... (어쩜 그렇게 맛있게 먹는지ㅠㅠ)
곱창 먹은지가 언젠지 기억도 안날만큼 오래되기도 했었어서, 아 조만간 곱창을 먹어야겠다!!! 라고 결연한 의지를 가져버렸습니다 ㅋㅋㅋㅋ그리고 몇날 몇일 곱창 노래를 부르다가, 압구정 로데오에 갈 일이 있어 맛집을 찾아보던 도중!!! 압구정로데오역 6번출구 가까이에 평점이 좋은 곱창집을 발견 해버렸어요.
유투버 쯔양이 다녀가서 더 유명해졌다는, 30년 전통의 오래된 맛집 장다리를 소개하겠습니다 !
위치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14
운영시간 : 월~금 16:00~05:00/토일 : 13:00~05:00
비가 추적추적 오던 어느날 방문하게 된 압구정맛집 "장다리" 입니다.
생각보다 가게가 꽤 크고, 아주 깔끔하더라구요 ! 이름만 들었을때는 어느 골목에 있는 노포가 아닐까...싶기도 했으나, 아주 깔끔하고 오래된 느낌은 아니었어요.
비가 꽤나 오던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에 손님들이 몇팀 있더라구요. (평소에는 웨이팅이 있을만큼 맛집이라고 하네요)
장다리 메뉴판이에요.
맛집 답게 메뉴가 아주 단촐합니다! 크게 특양, 대창, 막창, 곱창 이 있구요 보통은 구이로 드시지만, 곱창 전골도 아주 맛있을 것 같아요 !
모둠은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서 저희는 대창,곱창 하나씩 2인분을 시켰어요.
몸이 마음을 따라주지 못하는 편이라.... 3인분은 너무 많을 것 같았거든요 😅
주문을 하고 나면 이모님께서 테이블 셋팅을 해주십니다.
생오이와 당근, 그리고 부추무침과 김치로 아주 단촐한 밑반찬이 셋팅 되었어요.
곱창에는 밑반찬이 크게 필요가 없어서 이정도면 아주아주 충분하다고 생각이 되요 ! (곱창에는 부추무침이죠......츄릅)
기다리면서 오이와 당근을 아삭아삭 씹어먹다보니, 구워지고 있는 음식들이 나옵니다!!
살짝 초벌이 된듯한 대창과 곱창... 그리고 그 위로 버섯과 감자 양파 등 야채들도 많아요 !
이모님께서 버섯을 짤짤 해주시고 잘 익혀지도록 골고루 펼쳐주십니다.... 보기만해도 신선한게 느껴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살짝 익히고 바로 먹어야 질기지 않은 염통부터... 먹어봅니다. 와 정말 고소한게 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
염통이 담백해서 스타트하기 아주 좋죠?!!!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익혀진 것도 너무 적당해서 쫄깃 쫄깃한 염통...🫣
염통을 먼저 먹다보면 나머지 아이들이 빗소리를 내면서 노릇노릇 예쁘게 익어갑니다...
익은걸 봐도 엄청 신선해보이지 않나요?
곱창은... 좋지 않은 걸 먹으면 뭔가 모래씹듯이 아그작 거리기도 하고ㅠㅠ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여기는 곱도 많고, 아주 부드럽고 고소해서 정말 신선한 재료를 쓰시는 구나 하고 단번에 느껴졌어요. 대창도 껍질이 질기지 않고, 통통해서 씹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곱이 가득한 곱창....
갓김치에 살짝 같이 곁들여봅니다.. 너무 맛있네ㅠㅠ (침이 고여요) 곱창도 곱도 아주 깨끗하고 그저 꼬소해서, 정말 거부감 없이 잘 들어갔어요! 씹을수록 고소한게... 이게 바로 곱창의 매력이죠ㅠㅠ
몇개는 반으로 잘라주신 대창들 !
통통 터지는 껍질과 풍부한 기름때문에 한입 씹으면 입안 가득 기름이 퍼져요.......
물론 그래서 많이는 먹을 수 없지만, 이 맛에 대창 먹는거 아니겠어요 ? 기름 가득한 대창 한 입 먹고 부추로 씻어주면, 발란스가 너무 좋아요🤩
이렇게 한두점씩 먹다보니 어느새 바닥을 보이고.... 1인분을 더 먹기에는 너무 헤비할 것 같아서, 아쉬운마음을 날치알볶음밥으로 달래기로 했어요!
역시 한국인의 디저트는 탄수화물아니겠습니까..... 날치알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서, 아주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돌판이 열보존이 많이 되서 불을 껐는데도 화력이 좋았어요. 밥이 눌러붙어서 아주 바삭하니 꼬소한게 마무리로 최고였답니다
압구정로데오에서 발견한 맛집인 장다리! 주변에 여러 곱창집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왜 인기가 가장 많은 지 알 것 같더라구요.
엄청 신선한 재료들로 수급하시는게 딱 보자마자 느껴져서 오랫만에 먹은 곱창이었는데, 더욱더 만족스러웠어요 !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회식을 하거나 모임을 하기에도 장소가 나쁘지 않으니, 곱창 대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